고객 믿음을 위한 근거 마련 방법 3가지

 

고객 믿음 주는 방법 


고객 믿음을 위한 근거 마련 방법


사용자 후기, 숫자와 데이터 등 확실한 근거를 제시 


실적, 성과, 품질 등에 대해 '특별한 믿음'을 줘야 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다. 
 
- 개인이나 회사, 상품 등에 대해 신뢰가 없다
- 실적, 평판, 성과가 불분명하다


이 두 가지의 공통점은 고객이 납득할 수 있는 근거를 확실히 제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어느 정도 방법이 정해져 있다. 아래와 같은 요소를 문장에 반영하면 된다. 


- 사용자 의견
- 제3자에 의한 보증
- 숫자와 데이터 

1) 사용자 후기 


- '앞서 구입한 사람의 경험담'은 대단히 설득력 있는 자료가 된다. 당신 역시 인터넷 쇼핑몰에서 어떤 물건을 살 때 사용자 후기를 판단 근거로 삼지 않는가? 당연히 고객의 의견은 많을수록 좋으니 여러 가지를 준비해 두면 좋다. 

2) 제 3자에 의한 보증 


- 보증을 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예를 들어, 침구에 '올림픽 메달리스트 애용'이라고 쓰여 있으면 '우와' 하고 감탄하고, 책표지에도 'OOO 추천' 이라고 되어 있으면 '굉장한 책이구나' 하고 생각한다. 

과학적인 근거가 필요한 건강 분야 상품이라면, 현역 의사의 코멘트로 인상이 달라진다. 고객에게 어떤 교훈을 전하고자 할 경우에도 성공자의 사례를 사용하면 설득력이 높아진다. 


오늘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미래가 결정된다 
-> 마하트마 간디 역시 "미래는 현재 우리가 무엇을 하는가에 달려 있다'라고 말했다. 


3) 숫자와 데이터 


- 흔한 경우는 아니다. 그러나 근거가 될 만한 데이터를 제시하라고 요구하는 사람이 간혹 있다. 물론 학술 논문이 아니기 때문에 매번 데이터를 제시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상품이나 서빗의 성격상 숫자와 같은 근거가 필요할 거란 생각이 들면, 

통계 데이터를 미리미리 찾아두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