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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고객이 하지 못하는 것을 생각한다
- 예상 독자의 범위를 좁혀나가는 과정에서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지 못하면 상품을 팔지도 못하고, 사람들의 행동을 유도할 수도 없다. 그럼 고객의 니즈는 어떻게 상상할 수 있을까? 언뜻 생각하면 어려울 것 같지만 간단한 방법이 하나 있다.
예상 독자, 즉 타깃이 할 수 없는 일 (Can not)과 하고 싶은 일(Want)을 생각해보는 것이다. '할 수 없는 일(Can not)'을 알려면 타깃에 대해 자세히 알아야 한다. '하고 싶은 일'은 니즈를 말하며, '하고 싶은 일을 해결하는 것;이 광고 문구다.
<Can not> 할 수 없는 일
<Want> 하고 싶은 일
<광고 문구> 하고 싶은 일을 해결하는 것
예를 들어,
<Can not> 창업이나 부업에 대해 상담할 사람이 없다.
<Want> 전문가에게 상담받고 싶다 .
<광고 문구> 10년 경력, 부업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세요!
이렇듯 예상 독자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으면, 타깃이 동요하는 광고 문구를 이끌어내기 어렵지 않다. 사람의 니즈란, 기본적으로 '욕구'이기 때문에 끝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알고 보면 의외로 개수가 한정되어 있다.
인간의 주요 욕구
1) 이익을 얻고 싶다 (손해 보기 싫다)
2) 불안을 없애고 싶다
3)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다
4) 편하게 하고 싶다
5) 기분이 좋아졌으면 좋겠다.
6) 쾌적했으면 좋겠다.
7) 시간을 단축하고 싶다.
8) 낭비를 줄이고 싶다.
9) 고통에서 해방되고 싶다.
10) 남들보다 우월하고 싶다.
11) 성장하고 싶다.
12) 놀고 싶다.
13) 친구가 되고 싶다.
14) 인정받고 싶다. 15)자극이 필요하다 16) 젊어지고 싶다.
17) 예뻐지고 싶다 (잘생겨지고 싶다)
18) 목표를 달성하고 싶다.
19)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
20) 좋은 것을 갖고 싶다.
21) 지위나 명성을 얻고 싶다.
22) 권력을 얻고 싶다. 23) 자유로워지고 싶다.
24) 건강해지고 싶다. 25) 힐링하고 싶다.
26) 이성에게 관심을 받고 싶다.
27) 사랑받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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