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없이는 아이디어를 실행할 수 없다 |재원의 법칙

 

마케팅 재원의 법칙 

재원의 법칙


- 세상에서 최고로 훌륭한 아이디어도 그것을 실행시킬 '돈'이 충분히 뒷받침되지 못하면, 멀리 가지 못한다. 투자가, 기업가, 아이디어 개발자들은 훌륭한 아이디어는 확보했으니, 마케팅 전문가의 도움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진실, 그 자체로부터는 아무것도 시작될 수 없다. 마케팅은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치러지는 전쟁이다. 그 마음속에 들어가려면 돈이 필요하다. 그리고 일단 들어간 다음에도 그 마음속에 머물기 위해 돈이 필요하다. 

평범한 아이디어에 수백만 달러가 확보된 쪽이 훌륭한 아이디어만 확보된 경우보다 성공할 가능성이 더 크다. 


자금 없이는 아이디어는 아무 가치가 없다


- 아니, 전혀 없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당신은 마케팅 차원의 도움이 아닌, 돈을 찾기 위해 당신의 아이디어를 이용해야 한다. 마케팅은 그 다음 문제다. 어떤 기업가들은 소비자의 마음속으로 들어가는 문제와 관련해서 '홍보'가 아주 저렴한 방법이라고 알고 있다. 

예를들면, '무료광고' 정도로 생각한다. 홍보는 공짜가 아니다. 대충 따져보면 5대 10대 20 정도다. 당신의 제품을 프로모션해주는 대가로, 소규모 광고대행사는 한 달에 5천 달러를, 중간 규모 대행사는 1만 달러를, 대형 과고회사는 2만 달러를 요구하고 나올 것이다. 

어떤 기업가들은 벤처캐피탈을 자금 문제의 해결책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이런 식으로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는 데 성공하는 회사는 손에 꼽을 정도다. 




기억하라. 돈이 뒷받침되지 않은 아이디어는 아무 가치가 없다. 그러니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남다른 노력을 들일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마케팅에서 부유한 자가 더 부유해지는 이유는,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아이디어를 밀어 넣을 재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부유한 기업들이 다뤄야 할 문제는, 나쁜 아이디어와 좋은 아이디어를 확실히 구분하고, 너무 많은 제품과 너무 많은 프로그램에 쓸데없이 돈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다. 경쟁 양상은 점점 치열해 지고 있다. 



성공적인 마케터일수록 초기에 투자를 집중 시킨다


- 즉, 모든 수익을 마케팅에 재투자하면서 초기 2~3년은 새로운 수익을 바라지 않는다. 돈은 마케팅 세상을 돌아가게 만든다. 오늘, 성공하고 싶다면 당신은 그 마케팅 바퀴를 굴려가는 데 필요한 돈을 찾아내야 할 것이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