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용서하는 방법 |상처 치유

 

자신을 용서하는 방법 

용서는 사랑이 행동으로 드러난 것이다 


- 용서의 기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용서하려는 의지다. 타인을 진심으로 용서하려는 마음이 있다면 벌써 절반의 성과를 달성한 것이나 다름없다. 물론 타인을 용서하려면 반드시 그 사람을 좋아하거나 그 사람과 어울려 지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누군가를 억지로 좋아할 수는 없다. 사랑에 필요한 유일한 전제 조건은 진정성이다. 타인을 용서하는 사람은 사실 관대한 사람이 아니라, 매우 이기적인 사람이다. 타인을 위한 바람은 곧 자신을 위한 바람이기 때문이다. 

이는 그 바람을 생각하고 느끼는 주체가 바로 자신이기 때문에 그렇다. 내 생각과 느낌이 바로 나다. 이보다 더 간단한 이치는 없다

자신을 용서하는 방법


- 자기를 용서하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을 실천하면 삶에서 놀라운 일이 일어날 것이다.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힌 뒤 긴장을 풀고 다음을 확언하라. 



나는 OOO을 온전하고 자유롭게 용서합니다. 나는 정신적/영적으로 그를 석방합니다. 나는 그와 관련된 모든 것을 완전히 용서합니다. 나는 자유롭고, 그도 자유롭습니다. 놀라운 느낌입니다. 오늘은 내가 일반 사면을 선언하는 날입니다. 

나는 내게 상처를 준적이 있는 모든 사람을 석방하며 건강, 행복, 평화를 비롯한 삶의 모든 축복이 그들과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나는 자유롭고 즐겁게, 사랑을 담아 사면 합니다. 내게 상처를 준 사람이 떠오를 때마다 나는

 "나는 당신을 석방했습니다. 삶의 모든 축복이 당신 당신 것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나는 자유롭고 그들도 자유롭습니다. 놀라운 일입니다. 



진정한 용서에 담긴 위대한 비밀은 누군가를 용서하고 나면, 이 확언을 반복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나에게 상처를 준 사람이 머릿속에 떠오르거나 상처받았던 기억이 마음속에 생각날 때는 그 사람을 생각하며 다음과 같이 말하라. "평화가 당신과 함께하길" 

그런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이 말을 반복하라. 상처를 준 사람이나 상처받았던 기억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떠오르지 않다가 마침내 사라질 것이다. 

진심으로 용서하면 상처는 느껴지지 않는다 


- 광석 채굴자와 보석 세공사들이 광물을 평가할 때 쓰는 시금석이라는 돌이 있다. 시금석은 광물의 품질을 평가하는 데 쓰이는 검은 빛의 단단한 암석이다. 광물을 시금석으로 평가한다면 용서는 어떻게 평가할 수 있을까?

나에게 잘못을 저지르거나 나를 속인 사람 또는 나에게 사기를 친 사람이 잘나간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해보자. 이런 소식을 듣고 속이 부글부글 끓는다면, 그 사람을 향한 증오의 뿌리가 아직 잠재의식에 남아 그 안을 헤집고 있다는 뜻이다. 


- 심리적으로도 영적으로도 완전히 용서해야 한다. 진정으로 용서하지 않는다면 용서의 진정한 기술을 실천하지 못하고 자기 기만에 빠질 뿐이다. 마음에 내재한 창조의 법칙을 이해하면 삶을 어렵게 만드는 사람이나 상황을 더는 탓하지 않게 되고,

자기 운명을 만들어 내는 것은 자기 생각과 느낌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게 된다. 더 나아가 외부 요인은 자신의 삶과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이나 조건이 될 수 없다는 점까지 깨닫는다. 

생각의 중요성을 이해하면, 다른 사람이 자기 삶을 망칠 수 있다는 생각, 자신을 잔인한 운명의 희생양이라 여기는 생각,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들과 대립하고 싸워야만 하는 생각은 파괴적일 뿐이라는 사실도 이해할 수 있다. 







댓글 쓰기